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목 기독청년아카데미 2021 봄학기(61회)가 열립니다.
작성자 rlcjddk
작성일자 2021-03-11
조회수 85
삶을 변화시키는 공부,
삶에서 길어올린 지혜


올 겨울은 작년에 비해 춥고 눈도 많이 내렸는데요. 겨울다운 추위 가운데 맞이하는 이번 봄은 따스한 기운 더욱 활짝 펼친다고 합니다. 겨울, 봄을 보내며 때에 맞는 충실함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이번 봄학기는 지금의 한국사회와 한국교회를 바라보며, 때에 맞게 뿌리내리는 삶과 신앙의 기본을 돌아봅니다. ‘성경의 핵심사상'과 '복음서', '마음공부', '통일', '자본주의', '생명살림', '글쓰기 현장탐방'을 주제로 다양한 공부를 펼칩니다.🌱


시대 현실 가운데 성서의 가르침으로 어떻게 살아갈지 듣고 모색하는 공부의 자리입니다. 4.5 (달) 하루 공개강좌로 진행합니다.
한반도 화해와 평화를 이루기 위하여 기독청년들의 평화와 통일 감수성 함양을 도모하는 공부입니다. '분단 트라우마', '북한 교회사', '한반도 정세', '평화 감수성'과 '기독청년'이라는 주제를 다룹니다.
막스베버의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을 살피며, 오늘날 자본주의 현실 속에 어떻게 하나님나라를 이루어 갈지 공부합니다. 첫 시간에는 김용성(한신대/대구대 겸임교수) 님과 자본론을 훑어보는 시간도 갖습니다.
산상수훈을 본문으로 '자기오해와 기만', '자기 동일시와 집착' 등의 마음 상태을 살피고, 관계 맺고 더불어 살아는 가운데 마주하는 마음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공부입니다.
지난 <역사적 예수의 도전>과 <역사적 바울의 도전>에 이어서 진행하는 강좌입니다. 우리가 너무나 잘 아는 복음서를 새로운 눈으로 읽으며 각 복음서의 독특한 가르침을 찾는 공부입니다.
환경문제 및 기독교환경 교육과 운동 관련된 주제 6가지(쓰레기, 생물다양성, 기후변화, 에너지, 환경정의, 녹색교회)를 중심으로 참여자들이 강의를 듣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자기 부정'이라는 관점으로 성경의 핵심사상을 해석, 정리합니다. 실제 목회에서 적용점들을 함께 나누며 공부합니다.
내 삶과 이웃, 지역에서 시작하여 대안을 만드는 이들이 있습니다. 작지만 선명한 철학 위에서 지역 및 사회와 소통하는 매체들(옥천신문, 고래가그랬어, 평화나무, 단비뉴스)을 찾아갑니다.


기청아 멋지음(디자인)으로 함께하는 <오늘멋지음> 지기 은혜님은 기청아 공부하는 가운데 청년창업을 했고, 지금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더 알아보기)
기독청년아카데미
rlcjddk@hanmail.net
02-764-4116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