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목 기독청년아카데미 2021 가을학기(62회) 열어요!
작성자 rlcjddk
작성일자 2021-09-14
조회수 209
삶을 변화시키는 공부,
삶에서 길어올린 지혜


공부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학기는 ‘기독청년학생운동', '글쓰기', '창세기/교회', '청년공동생활', '직업과 소명', '신도의 공동생활', '기후/생태/생명' 을 주제로 다양한 공부를 펼칩니다.👇
가을은 열매 맺는 계절인데요. 삶에서 길어올린 지혜로부터 삶을 변화시키는 공부 함께해요!🙆


기독청년학생운동의 초기부터 함께한 원로와 지금도 운동을 이어가는 선배들에게 듣는 운동의 지난 걸음을 듣습니다. 6명의 현장 활동가들에게는 각 단체의 활동과 소회를 통해 앞으로의 창조적 기독청년학생운동을 그려가는 대화마당입니다.
내 삶과 이웃, 지역에서 시작하여 삶의 대안을 만들어가는 글쓰기입니다. 직접 쓴 글을 나누며 자신이 쓴 글을 객관화하고, 글을 고쳐가며 깊어지는 글쓰기를 경험하는 공부입니다.
코로나 돌림병 상황 속에서 청년/학생들은 빠른 속도로 교회를 떠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창세기 말씀을 공부하며, 신앙의 본질을 주목하고 나와 교회에 소망의 이유를 발견합니다.  
치솟는 집값 앞에 낙담하지 않고, 함께 모여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이루어가는 청년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사는 이야기를 직접 찾아가 듣고 보고 깨닫는 공부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의 최전선 직장에서 소명이란 무엇인지, 우리가 꿈꾸던 직장현실의 모습은 어떠한지, 그 가운데서 대안이란 무엇일지를 고민하며 방향을 찾아갑니다.
현대인은 바쁜 듯하면서 게으른 삶을 살고, 사생활을 요구하면서 외로워합니다. 이는 홀로와 더불어 살기가 서툴기 때문일텐데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부름을 받은 자들이 공동생활 이유, 그리고 그 안에서 홀로와 더불어 영성을 일상에서 누리고 깨닫는 공부입니다.  
<식탁에서 배우는 창조신앙>, <버림과 비움>, <기후변화와 환경선교>, <에너지와 정의>라는 4가지 주제를 가지고 참여자들이 강의를 듣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우리 몸이 밥을 통해 에너지를 얻는 일상 속 경험에서부터 인류가 기후위기를 맞으며 고민하는 에너지 전환에 이르기까지 삶과 담론을 연관시켜 통찰하고 새로움을 창출하는 자율 공부모임입니다.


기독청년아카데미
rlcjddk@hanmail.net
02-764-4116


첨부파일